본문 바로가기

닌텐도스위치 활용팁

국가별 계정과 하나의 계정으로 국가 변경

728x90
반응형

해외 e숍 계정을 생성하실 때 고민하실 부분이 있습니다.

 

국가별 계정과 하나의 계정으로 국가 변경할 것이나 결정해야 합니다.

 

저는 한국 e숍 계정과 해외 e숍 계정을 가지고 있고 해외 e숍 계정으로만 국가 변경을 합니다.

멕시코/남아프리카공화국/러시아/일본 e숍 순으로 주로 구매를 하는데, 하루에도 두 번씩 국가를 변경할 일이 있다보니 매번 폰으로 국가변경하고, 닌텐도 스위치에 재로그인을 합니다. 이 때 지인에게 공유한 제 계정도 로그아웃되므로, 지인이 제가 구매한 게임을 플레이 시 재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 때 어느 e숍에서 구매했던 간에 현재 국가 설정된 국가에 상관없이 모두 한번에 재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저는 A 게임을 A국가에서 구매하고 다운로드 중에도 바로 B국가로 변경 후 B 게임을 구매합니다. 구매 내역도 국가에 상관없이 계정별로 저장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아래서부터 러시아 구매 후 국가 변경 남아프리카 공화국 구매 후 멕시코에서 구매한 이력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국가별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처음에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하는 번거롭이 있지만, 재로그인이 필요없게 되겠지요. 하지만 지인이 제가 구매한 게임을 플레이 시에 어떤 국가 계정으로 구매한 것인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계정을 다 눌러보거나 게임별 플레이가 가능한 국가 계정을 암기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될 것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