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힐링여행자

[힐링여행자] 주식투자란 이런 것이다

728x90
반응형

위 동영상을 보고 일부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근래에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한 후에 주가의 등락에 특히 하락시에 근심 걱정으로 밤잠을 설치거나 또 내가 하고 있는 일 직업에 까지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면 그런분들 계세요? 
그렇다면 심각하게 본인에게 자문해 보세요.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서 내가 돈을 어떤 방법으로 증식 시키려고 주식투자를 시작을 했는지 개인 투자자들 에게는요 주식시장 절대 만만한곳이 아닙니다. 

주식투자 시작하기 전에 꼭 다시 한번 생각을 하시고 마음을 정리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시작을 하셔야 됩니다. 
일부 어떤 사람들은 주식을 사면 항상 돈을 벌고 오를것 이라고 생각을 하는분들 계세요? 
주식을 사면 절대로 손해는 안볼것이라고 무조건 돈을 벌것이라고 생각을 하세요? 또한 주식을 사게되면 금방 부자가 될수 있다는 그런 생각을 하고 계세요? 

차라리 돈을 안벌고 돈을 덜 벌더라도 편하게 두다리 뻗고 잠잘수 있는 것이 더 낫습니다. 
돈을 덜 벌더라도 편안한 마음으로 인생을 사는것이 오히려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내가 하는일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주가 하락에 대한 근심, 초조, 걱정을 한다든지 밤에 잠자리에 누워서도 돈걱정 주식걱정을 한다면 그런 아예 처음부터 시작을 안하는것이 더 현명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본인에게 꼭 자문을 해보세요. 
내 인생에서 주식투자를 모르고 살아왔는데 주식투자를 한후 부터 주가가 하락하면 항상 불안하고 초조하고 걱정이되고 걱정이 몰려와요 다시 주식투자를 몰랐던 인생으로 되돌아가는 것이 낫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주식의 한주 한주 귀함을 알고 절약 생활을 하면서 알뜰히 모든 작은돈 그돈을 가지고 미래 가치가 일등기업 이라고 그러죠? 명품주식 이라고 합니다. 그러한 우량주들 조금씩 조금씩 투자를 해나가다 보면 비례적으로 나의 노후 나의 미래에 대한  그동안에는 없었던 느끼지도 못했던 그러한 희망이 조금씩 생겨나고 또 현재직업 내가 하는 일에 대해서 아주 새삼 소중하게 느끼게 되고 그동안 보다 일을 더 열심히 임할수 있다면 정말 그것은 성공적인 투자를 시작한 것입니다. 

내가 말씀드린 전자와 후자가 있는데 각자 다르겠지만 전자 보다는 후자의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다 부동산 투자에는 없고 주식투자에 있는 하나의 큰 단점이 있습니다. 부동산은 그렇게 흔들리지는 않잖아요? 
하루도 쉬지않고 세계 경제 정치 등 작은 이슈에 따라서 매일 매일 주가가 출렁이고 변동성 등락을 합니다. 
그것이 주식투자의 큰 단점이예요. 그것때문에 어려운것입니다. 

이 주가의 변동성을 이겨낼수 있는 정신적인 마인드 정립이 꼭 필요해요. 
주식투자라는 것은 장기간으로 재산을 증식 시키는 과정이예요. 
더욱이 제로금리 시대에는 내가 가지고있는 자본을 증식 시킬수 있는 방법 생각해 보세요. 없거든요.

728x90
반응형